우체국택배 예약

오늘 잠깐 외출을 했다가 어느새 한겨울인듯 추워진 날씨에 깜짝 놀랬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우체국택배 예약 관련 정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임 등 다른 사람을 만나기가 어려운 만큼, 택배수요는 오히려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는 것 또한 불안하기도 하고 번거롭게 느껴지실 거예요.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아도, 우체국택배 예약을 하시면 우체국택배기사님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바로 우체국택배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테니 참고로 하시기 바래요.



우선 우체국택배 예약을 하기 위해서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상단메뉴를 보시면 우편, 우체국쇼핑, 택배/창구소포, EMS/국제우편, 우표/엽서/축하카드, 우체국알뜰폰, 골드바, 계약고객전용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여기에서 택배/창구소포-택배 방문접수-택배 방문접수예약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우체국택배 예약을 하기 이전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이디나 공동인증서가 있으신 경우 해당 아이디/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고요, 인터넷우체국 회원이 아니라면 그 아래에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예약 신청은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나 가능 하고요, 방문접수 시간은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하지만 통상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토요일/공휴일은 방문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지만 택배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보다 지연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택배 신청 및 방문절차 안내 아래로는 비회원 약관동의가 나오는데요,


비회원의 경우 인터넷우체국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동의하셔야 하며, 신청 비밀번호로 숫자 4자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비회원 신청내역은 접수번호/등기번호/전화번호+비밀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는 우체국택배 예약 요금안내입니다. 익일배달의 경우 5kg(80cm)이하는 5,000원, 5kg~10kg(80cm~100cm)는 8,000원, 10kg~20kg(100cm~120cm)는 10,000원, 20kg~30kg(120cm~160cm)는 12,000원이라고 하고요,


제주의 경우엔 익일배달과 D+2일배달로 나뉘는데 D+2일배달은 위 금액과 동일하며, 제주 익일배달의 경우 위 금액에서 요금이 2,500원 추가됩니다.



본격적으로 우체국택배 예약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우선 신청하시는 분 정보와 물품정보, 택배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신청하시는 분 정보는 택배 방문접수지로 사용됩니다.


물품정보는 포장박스크기/내용물코드/내용물, 택배정보는 모바일영수증/희망방문접수일/보관장소를 필수입력하셔야 해요.



다음으로는 받는분 정보입니다. 받는 분 정보는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되며,


선택사항으로 운송장(라벨) 출력정보 입력 여부가 나와있습니다. 운송장에 출력되는 정보를 방문접수지로 입력한 정보와 다르게 하고 싶은 경우 입력하는 칸으로,


운송장에는 신청하는 분 이름(주문인)도 기재되며, 배송조회에 발송인명으로 표기된다고 합니다.



모두 입력 후 받는 분 목록에 추가를 하시면 받는 분 목록에서 받는 분 정보(이름/우편번호/주소/상세주소/오류메시지/휴대전화/일반전화), 중량, 크기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결제정보가 나오는데요, 결제정보에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 등을 입력하여 결제카드검증을 하셔야 해요.


검증실패 시 신청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과 시 카드 사용이 중지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전결제 선택 시 보관장소, 결제정보입력, 결제카드 검증은 필수이며 신청 시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셔야 하고요,


인터넷으로 접수정보 입력, 보관장소, 신용카드 결제정보를 입력하시면 개당 500원 감액된다고 합니다. 모바일영수증 신청여부 입력은 필수항목이므로 신청/미신청을 선택하시면 되며,


신청하시면 우편창구에서 우편요금 결제시 영수증을 모바일로 발급 가능하다고 해요.


여러가지 안내사항을 확인 후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우체국택배 예약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