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호 출렁다리입장료 음악분수쇼 안내

안녕하세요! 벌써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이번 해는 어째 작년보다 더 더워진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이렇게 더워서 한여름은 어찌 버틸까 싶네요.




아무튼, 오늘 포스팅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예당호 출렁다리입장료와 음악분수쇼에 대한 안내입니다.


먼저 예당호 출렁다리는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에 위치한 다리로, 우리나라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를 상징하는 402m의 출렁다리입니다.



내진설계 1등급을 받아 안전하고 튼튼하며, 그라데이션 기법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무지개빛깔 LED 조명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폭 5m, 보도폭 1.8m로 성인 3,15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고 해요.



수면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감동과 함께 주탑 바닥 아래로 훤히 보이는 수면으로 아찔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출렁다리에서 예당호 중앙 생태공원 데크길로 이어지는 느린호수길은 느림의 미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코스를 왕복하면 하루 2만보걷기로 건강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위 사진을 보면 예당호 출렁다리의 개요가 나와있는데요, 예당호 출렁다리의 길이/폭/주탑높이/수용인원/안전등급/풍동시험/특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입장료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현재 예당호 출렁다리입장료는 무료로, 입장료 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인데 12월~2월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휴무일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으로, 해당일은 안전점검의 날이라고 하는데요, 첫째 월요일이 휴일이면 그 다음날 안전점검을 한다고 해요.



예당호 음악분수쇼도 빠질 수 없는데요, 예당호 음악분수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다채로운 물과 빛의 향연으로,


길이 96m, 폭 16m, 고사높이 110m 규모로 조성된 호수 위에 설치된 가장 넓은 면적의 부력식 음악분수입니다.



기간은 2020년 4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임시운영으로 공연시간은 1회 20분이라고 하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요일별 주간/야간 운영회수, 운영시간이 나와있으니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는 예당호 주차장 위치도입니다. 각 주차장별 주차면수가 나와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근처 다른 볼거리로는 어디어디가 있는 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각 관광지별 출렁다리와의 거리가 나와있는데요,


가야산, 아그로랜드태산목장, 추사고택, 백종원 국밥거리, 예당호 조각공원, 예산황새공원, 광시한우타운, 임존성, 봉수산 휴양림/수목원, 대흥슬로시티, 한국고건축박물관, 수덕사, 충의사, 덕산온천 등이 보이네요.



마지막 제 기준 가장 중요한 예산맛집 리스트예요.


예산군청 인근의 예산소갈비와 예당호 주변 예당붕어찜 및 예당민물어죽, 삼교시장 일원 삽다리곱창,


수덕사 주변 수덕사산채정식, 예산시네마 일원 예산장터국밥과 예산국수, 그리고 광시시장 일원 광시한우가 있네요. 다 너무 맛있어보여서 배가고파집니다..


예산 여행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이만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