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컵 용량 사이즈 정리 숏 톨 그란데 벤티

스타벅스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입니다. 스타벅스 갈 때마다 사실 컵 사이즈를 잘 몰라서 용량이 얼마인지 헤매 경험 누구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타벅스 숏 톨 그란데 벤티 사이즈를 ml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사이즈-썸네일

 

스타벅스 컵 용량은 온스(oz) 단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1oz에 약 29.6ml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한데요. 우리나라에서는 ml가 익숙한 만큼 잘 모르는 게 당연합니다. 사실 그걸 일일이 외우는 분은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목 차

 

스타벅스-컵용량-사이즈-정리

스타벅스 컵 용량 사이즈 안내

 
  • Short (숏) - 237ml
  • Tall (톨) - 355ml
  • Grande (그란데) - 473ml
  • Venti (벤티) - 591ml

한국에서는 위와 같이 컵 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표기 된 자료를 토대로 가져왔습니다. 숏 237ml , 톨 355ml, 그란데 473ml, 벤티 591ml입니다.

 

아이스 음료는 숏 사이즈 없을까?

 

아이스 음료의 경우 기본적으로 얼음이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료의 용량과 얼음비율이 적절해야 맛이 유지되기 때문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얼음 빼고 나면 진짜 용량이 얼마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스타벅스-핫-아이스-컵-사이즈-비교
출처 - 스타벅스 앱

보시는 바와 같이 카페 아메리카노의 경우 숏 사이즈가 존재하고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는 기본이 톨사이즈부터 시작을 합니다. 전체 메뉴를 다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부 음료에만 숏사이즈가 존재를 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스타벅스 가셔서 직접 물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내가 자주 먹는 음료를 눌러보시고 기억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스타벅스-텀블러
스타벅스 텀블러 591ml 사이즈

한국에도 제일 큰 용량 트렌드(916ml)가 들어올까?

 

한국 스타벅스에는 트렌드 용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만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하긴 하는데 큰 사이즈의 음료도 팔았으면 하는 개인바람입니다. 여름에는 특히 사무실에서 일을 할 때 큰 음료가 필요하긴 하거든요. 곧 죽어도 아아 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물론 카페인 걱정이 되는 분들은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카페인 하루 섭취 권장량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하면 성인 400mg 이하, 임산부 300mg 이하, 어린이 체중 kg당 2.5mg 정도 섭취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카페인 함유량은 톨 150mg, 그란데 225mg, 벤티 300mg이 들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톨 1잔과 그란데 1잔 정도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몸에 이상 없는 만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