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맥북에어 출시일 디자인 스펙 2022 연말존버

M1 맥북에어는 시장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배터리와 성능 두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M2 맥북에어 출시일이 다가온 만큼 이때가지 유출정보를 가지고 재구성하였습니다. 2022년 연말까지 존버할 가치가 있을지 한 번 살펴봅시다.

 

애플이 최근 들어서 TSMC의 비슷한 공정으로도 성능상으로 앞도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설계기술이 이미 타회사를 넘었섰습니다. M2 맥북에어 또한 성능과 배터리 앞설 것입니다. X86 윈도우 노트북이 따라가기 벅차보입니다. 우리나라 삼성 LG 노트북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M2-맥북에어-대표

 

M2 맥북에어와 맥북미니 출시가 먼저 될 것으로 많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우리는 사실 미니보다는 에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 또한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부터 M2 맥북에어 출시일 디자인 스펙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m2-맥북에어-키보드

M2 맥북에어 출시일 예상

현재 가장 유력하게 나온 정보가 6월 WWDC22(세계개발자컴퍼런스) 행사에 공개된다고 예정이라고 합니다. M2 맥북에어와 맥미니가 먼저 출시가 될 것으로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 뉴스레터 파워 온을 통해 예측했습니다.

 

WWDC22에서 공개되지 않더라도 10월 또는 11월 쯤에 맥 신제품 소식을 통해 나올 것입니다. M1 맥북에어가 2020년 11월 1일 출시되었고 국내는 2022년 12월 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연말에는 AMD의 신제품 6000 시리즈도 나올 가능성이 있는 만큼 2022년 12월 전에는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존버하고 기다리는만큼 올연말에 꼭 나왔으면 합니다.

 

m2-맥북에어-색상

M2 맥북에어 디자인

m1 맥북에어는 뒤쪽이 두껍고 앞쪽으로 가면 얇아집니다. M2 맥북은 두께가 일정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여러가지 색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맥북프로 라인업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 될 예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측렌더링처럼 꼭 여러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M1을 팔고 넘어갈지 디자인 보고 결정 해야겠습니다.

 

m2-맥북에어-전면노치

전면노치 적용

m1 맥북에어 크기는 13.3인치입니다. m2 맥북에어의 경우 약간 커진 13.6인치로 나올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커진만큼 노치가 적용되어 맥 OS의 상단바만큼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무엇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맥북에어는 아니겠지만 노치를 적용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카메라 한개만 넣기에는 너무 넓죠. 프로라인업에서 두께 때문에 넣지 못한? 페이스북 아이디를 적용시켜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맥북에어는 아무래도 단가 때문에 적용이 안 될 가능성이 큽니다.

 

m2-맥북에어-패널

디스플레이는 LCD?

M1 맥북프로에는 미니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미니LED는 작은 LED가 들어가 LCD이지만 LED를 부분적으로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블랙을 표현을 할 수 있고 번인에 자유롭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블랙과 색상이 표현된 경계가 뿌옇게 번져 보입니다.

 

M2 맥북에어에는 120Hz 및 미니LED도 적용이 어려울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가도 많이 상승중에 있습니다. 애플도 여기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가격 생각을 해야 하기 때문에 LCD가 적용 될 것입니다.

 

m2-맥북에어-측면단자

측면 맥세이프3 추가?

기존 M1 맥북에어의 단점이 바로 썬더볼트단자가 2개인 점입니다.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프로라인업처럼 맥세이프가 적용 출시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맥세이프3 - 1개
  • 썬더볼트4 - 2개
  • 헤드폰 잭 - 1개

개인적으로 꼭 추가되어 안그래도 부족한 썬더볼트를 더 쓸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실리콘-m2-프로세서

M2 맥북에어 성능

인텔의 12세대 프로세서가 적용 된 노트북 성능은 실리콘 M1을 능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전력소모는 M1보다 높습니다. 코어갯수로 밀어 붙인만큼 배터리가 오래 못 갑니다.

 

TSMC 3나노 공정이 수율이 안 좋아 딜레이가 되고 있지만 M2 맥북에어는 TSMC 3나노 공정이 적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m1 5나노보다 좋은 N4P(5나노 개선) 공정으로 아이폰 14 프로가 적용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N4P 공정은 5나노 공정보다 전력소모 22% 다운, 성능 11% 향상, 크기 6% 작아졌습니다. 만약 3나노 공정이 적용되면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해봐도 좋습니다. 기존 M1 프로세서는 8코어 cpu, 7 / 8코어 gpu입니다. M2 프로세서는 M1 프로세서보다 조금 더 보강하여 2개를 추가하여 GPU성능이 좋아져 영상작업하는데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월 16일 TSMC가 미국부터 기술 포럼을 연다고 합니다. 즉 3나노 공정 영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전망입니다. M2 프로세서가 3나노 공정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측을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2022년 M2 맥북에어 존버

IT기기는 새제품이 나오면 기존 제품의 하락이 큽니다. 애플의 경우 덜하긴 하지만 피해 갈 수 없습니다. 기존 노트북을 활용하여 더 쓰시고 오는 6월 늦으면 10~11월 안에는 발표 될 가능성이 크니 존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얼마남지 않았으니 기다려보세요.

 

여기까지 M2 맥북에어 출시일과 디자인 그리고 예상성능(스펙) 살펴보았습니다. 루머는 루머일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