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전 사용처 사용제한 되는곳은 어디?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다들 동백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동백전은 부산지역화폐입니다. 저도 저번달부터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카드인데요,



꽤 많이 사용해서 지금 적립금이 4만원 넘게 적립되어 있습니다.


부산에 사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동백전 발급받으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동백전 사용처나 이에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동백전이 무엇인지부터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백전은 부산시화 '동백꽃'과 화폐를 뜻하는 '전'의 합성어로,


소상공인/시민/전통시장이 함께 상생협력하며 소비의 선순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발행주체는 부산광역시로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고요,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인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음식점, 동네슈퍼, 전통시장, 카페, 학원 등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인 신용카드 가맹점이라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몇군데 사용제한으로 동백전 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쇼핑몰과 주소가 부산이 아닌 사업장 등입니다. 프랜차이즈더라도 개인사업자가 하는 곳으로 직영점이 아니라면 동백전 사용이 가능해요.


배달의민족 등 음식배달어플에서도 만나서 결제를 통해 동백전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동백전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로바로 혜택이 뛰어나다는 점에 있습니다.


첫번째로 사용자는 결제 즉시 캐시백 적립이 되는데요, 이벤트 기간은 10%, 평상시는 6%가 적립됩니다.


5월부터 이벤트기간이 끝나서 6%로 적립된다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6%면 꽤 높은 적립율이죠.


소상공인은 사용제한 업체 외 자동가입이 되는데요,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거래가 가능하며, 각종 정책수당 사용과 캐시백 이용을 위한 소비 증대로 매출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스마트폰앱으로 신청과 오프라인 은행방문신청으로 나뉩니다.


스마트폰앱 신청은 동백전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카드신청을 하시면 카드 발급 및 인편배송되고요,


발급된 카드를 충전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은행방문은 부산광역시 부산은행이나 KEB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스마트폰과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고요, 이후 마찬가지로 충전 후 사용하시면 돼요.



부산시민이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동백전 앱에서 신청이 불가하여 은행 지점 방문이 필수라고 합니다.


미성년자 신청 시 준비물은 학생/보호자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은행(하나/부산은행) 계좌가 있습니다.



신청을 하여 체크카드를 수령하고 난 후라면 동백전 앱에서 처음 1회 충전 시 사용할 은행계좌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 화면 좌측하단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사용이 힘드신 분들은 부산/하나은행 전 지점 창구를 방문하시면 충전을 지원해드리고 있다고 해요.



동백전 사용팁을 알려드리자면 동백전앱 메뉴-이용내역에서 실시간으로 이용내역을 조회해보실 수 있고요,


동백전카드로 결제하면 체크카드와 같이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LG페이 등록이 가능하여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한데요,


자동충전 서비스를 통해 잔액이나 지정일을 기준으로 자동충전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여기까지 동백전 사용처는 물론 동백전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부산 사시는 분들은 다들 오늘 포스팅 참고로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