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안하고 대화 복구 하는 방법

새로 나온 폰을 구입하면서 해야 될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을 다시 대화내용을 복구 시키는 것이죠. 카카오톡 백업 안하고 대화 복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고 합니다. 최근 카톡 정책이 변경되면서 여러가지 사항이 많이 달라졌으니 참고하세요.

 

저처럼 PC버전과 모바일을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예전에는 자동으로 연동이 되었는데 현재는 P카톡 PC버전은 3일동안 로그인을 해주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대화한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즉 연동기간을 3일로 해놓은 것이죠.

 

PC에 로그인을 해놓지 않으면 대화내용이 누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매일 접속하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문제는 없지만 간혹 켜시는 분들은 이전 대화내용이 나오지 않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다시 대화를 PC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톡서랍-플러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백업 안하고 대화 복구 하는 방법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유료서비스로서 앱스토어 기준으로 월 2,500원입니다. 카카오톡 모든 데이터를 유실없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대화내용, 파일까지 보관을 해주는 기능인데요 오픈채팅과 비밀채팅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는 보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지 후 30일까지 보관 된 데이터를 조회, 저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디어파일과 대화내용을 전부 보관을 하고 싶다면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카톡에서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누르시면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나옵니다. 평소에 이용을 하셨다면 백업을 하지 않아도 새폰과 PC에서 유실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유료서비스가 싫으시다면 미디어파일을 포기하시고 대화내용 백업하시고 복구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PC말고 스마트폰에서  백업 하시길 바랍니다.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PC에서 3일동안 연동이 안되니 PC에서 백업하면 아무래도 대화내용이 누락이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카톡-친구-설정카톡-전체설정

1. 우측 상단 톱니바퀴 - 전체설정

친구, 대화, 쇼핑 등 화면에서 우측상단의 톱니바퀴를 터치하시고 전체설정을 터치합니다. 일부화면에서는 전체설정이 나오지 않습니다.

 

카톡-설정-채팅카톡-채팅-대화백업

2. 설정화면 채팅 - 대화 백업 터치

설정화면에서 채팅을 터치 하고 대화 백업을 터치합니다.

 

카톡-대화-백업하기카톡-대화백업-비밀번호입력

3. 대화 백업하기 -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대화 백업하기를 터치하여 비밀번호 입력과 확인부분 입력을 한 후 다음을 터치하면 대화 백업하기가 진행이 됩니다.

 

카톡-대화백업-완료

4. 대화 백업완료

백업일시, 복원기한, 데이터 크기 등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카톡 대화내용이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PC버전의 경우에도 설정 - 채팅- 대화백업하기 순으로 되어 있으며 톱니바퀴모양만 잘 찾으신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구

스마트폰은 요즘 설치했던 앱이나 어플은 요즘 바로 이전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으니 카카오톡 또한 재 설치를 하지 않아도 바로 설치는 자동적으로 되는데요. 카카오 대화 복구를 위해서 아래의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카카오톡 이메일
  • 카카오톡 비밀번호
  • 대화 백업하기
  • 대화 백업하기 비밀번호

카카오톡 이메일과 비밀번호는 PC버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주 잊어버리는데요. 미리 체크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구 방법은 새폰으로 이전했을 경우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 - 전화번호 인증 - 대화 복구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