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알려드려요

멀리 사는 사람에게 내가 가진 물건을
전달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택배를
이용하십니다. 그런데 업무도 있고
바쁜 일상 속 택배회사로 직접 방문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죠. 번거롭기도 하고요.


이럴 때는 cj대한통운 택배예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드리도록 할게요.
택배예약은 cj대한통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는데요, 접수되면 택배
기사님께서 확인하시고 해당 날짜에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해가신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cj대한통운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할텐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 주소가 나타날 거예요.
사이트에서는 회사소개와 물류, 컨테이너,
택배, 렌터카, 국제물류, 이사물 취급,
투자정보, 고객센터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일단 사이트를 눌러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까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메뉴를 보시면 사업영역과 TES,
글로벌 네트워크, 지속가능경영 등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구요, 그 옆으로
조회/예약 메뉴가 따로 나와있습니다.

 



조회/예약 부분을 클릭하시면 그 아래로
택배조회라며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구요, 이외에 택배예약이나
특송조회, 이사상담, 챗봇상담이 나와
있네요. 여기에서는 택배예약을 클릭
하셔야겠죠? 눌러서 들어가보겠습니다.


택배예약하기에서는 개인택배예약과
반품예약, 원메일 예약 등이 있습니다.
내가 그냥 택배를 보내려고 하는 경우엔
개인택배예약으로 하시면 되고, 혹시나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반품하고
싶은 경우에는 반품예약을 누르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택배예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택배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 14세
이상이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 동의를 한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위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인데요,
수집항목으로는 보내는 분, 받는 분
이름과 연락처, 주소, 그리고 보내는
분의 이메일과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이는 배송서비스 제공 계약, 서비스
고객 본인 확인과 물품배송, 요금결제,
화물사고 처리 및 배상 등에 필요한
정보이며 배송서비스 제공 및 요금
결제/정산완료후 법정보존기간
5년 동안 보유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예약시 참고사항입니다.
방문일정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접수일자
+1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요일과 공휴일은 방문하지 않습니다.
또한 취급주의상품은 보호재포장 하셔야
하고 신청상품에 따라 예약취소 될 수
있다고 해요. 상품인수를 위한 방문
희망일의 경우엔 해당 집배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전/오후 및 특정시간을 지정하여
방문요청을 할 경우에도 반영되지 않는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사항을 숙지하신 후 보내는분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름과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등을 입력
하고 주소검색을 통해 본인 주소지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내는분 정보를 입력하고 나시면 받는분의
정보도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받는 분의
경우 이름과 연락처, 주소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필수 수집항목에는 고객은 상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해당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엔
택배 예약이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동의합니다를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야겠죠?


다음은 상품정보입니다. 상품정보
유의사항 안내에 동의를 하고 상품명과
상품가격, 포장수량, 부피, 특이사항,
방문희망일, 예상운임, 운임결제방식 등을
입력/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유의사항에는
상품정보, 상품가격, 포장수량, 부피 등에
대한 안내와 취급 금지 상품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모두 입력한 후에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cj대한통운 택배예약 완료!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택배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라고
하구요, 상담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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