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오늘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강원도의 경우 영하 15도까지 내려갔다고 합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그런데로 견딜만한 겨울이었는데, 오늘은 얼굴이랑 손발 시리고 난리도 아니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교육청이나 모교를 방문하여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으려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로 들어가셔야 해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학부모와 학생 민원 서비스 및 인증서 발급,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등이 안내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보시면 위 사진처럼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학원 민원서비스 크게 네가지 메뉴로 나뉠텐데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여기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로 들어가시면 돼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우선 시도교육청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출신 중학교/고등학교의 소재지 교육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본격적으로 해당 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우측을 보시면 온라인 발급민원과 온라인 발급 전 필수확인사항, 원격지원서비스,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안내, 우편발급민원 등 안내가 나와있는데요, 온라인 발급민원에 발급목록전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을 보시면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재학증명서/성적증명서(중,고)/학교생활기록부/제적증명서(고)/교육비납입증명서/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정원외관리증명서 등이 있죠?


졸업증명서와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는 영문으로도 나와있습니다. 저희는 국문 성적증명서(중,고)을 발급해보도록 할게요.



성적증명서(중,고)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하고요, 이전 졸업자는 가까운 교육청/교육지원청/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하여 수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으려면 우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넘어가면 성적증명서(중,고) 민원 발급이라며 신청정보가 나옵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였기 때문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네요. 학교명을 찾고 음성바코드 출력여부와 주민등록번호 표시여부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발급정보라며 인적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학적사항(학교, 발급기관)을 확인 가능하며,


아래의 발급 버튼을 눌러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발급내역 상세조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접수목록이 나오는데요,


접수증번호, 발급일련번호, 발급유형, 민원사무명, 발급요청일시, 처리상태 등을 확인 가능하며 처리상태에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신청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어요.


해당 파일에는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 비밀번호는 신청일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열어보니 위와 같이 성적증명서라며 성명, 생년월일, 학교, 그리고 성적 정보가 나타나네요.


프린터 아이콘을 누르시면 해당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인터넷발급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