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반갑습니다. 모두 좋은 오후를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따라 시간이 엄청 빠르게 흘러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벌써 5월도 끝이 나고 6월을 바라보고 있으니 말이죠. 5월은 특히나 행사가 많아서 그런지 더욱 순식간에 사라진 것 같네요.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인만큼, 매시간 매순간마다 후회하지 않는 시간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도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pc에 넣어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들고다닐 수 있도록 usb에 옮기고 싶나요?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usb로 옮기기 위해서는 우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저는 부산은행에서 발급을 받았기 때문에 부산은행 사이트로 들어가봤는데요,


다른 은행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은행 홈페이지에 보면 따로 공인인증센터라고 마련되있을 거예요.


부산은행의 경우 상단 좌측에 로고 바로 옆에 로그인과 공인인증센터, 보안서비스가 나와있는데요,


공인인증센터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개인뱅킹, 기업뱅킹으로 나뉘어 접속이 가능합니다. 개인은 개인뱅킹으로 들어가주시면 돼요.



그럼 공인인증서에 대한 안내부터 나올텐데요,


그 아래로 공인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과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 복사 및 관리가 나와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및 관리에서 관리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관리는 인증서 복사와 삭제, 백업, 복원, 암호변경, 검증/보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 usb러 옮기는 방법은 바로 인증서 복사랍니다.


설명을 보시면 인증서를 다른매체로 복사해 동일한 이증서를 여러개 만들 수 있다고 안내가 나와있네요.



인증서관리실행을 누르시면 인증서관리 창이 나타나면서 저장매체를 선택하여 원하는 인증서를 고르시고,


복사/삭제/암호 변경/보기&검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해놨는데요, 이를 선택하여 인증서 복사를 눌러보도록 할게요.



그러면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인증서는 보안토큰과 USB메모리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저장하는 게 안전하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나오는 이동식저장매체가 바로 하드디스크와 USB 등입니다.



이동식을 클릭하면 이동식 디스크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를 옮기고 싶은 usb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그러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타나는데,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위처럼 확인창이 뜨면서,


간단하게 인증서 복사하기가 완료된답니다.



그 다음 다시 인증서 관리 창에서 이동식디스크 해당 usb를 봐보시면 아까 옮겼던 공인인증서가 들어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