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체력단련장 예약 해보자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예요. 사실 저는 골프에 큰 흥미가 없었는데,


이번에 지인을 따라 한, 두번 치다보니 나름대로 골프에 재미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알아보니 전국 공군 비행단에서 공군체력단련장을 운영 중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군 체력단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군 체력단련장 예약을 하기 위해선 공군 복지시설예약체계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공군 복지시설 예약체계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해당 사이트주소가 나타나면서 공군 그린나래 호텔 및 복지시설, 체력단련장 예약, 확인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나오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군 복지시설 예약체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면서,


대한민국 군장병과 가족, 예비역, 일반인에게 제공되는 복지시설/체육시설을 하나로 통합한 시설예약체계라고 나옵니다.



상단메뉴 중 체력단련장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공사/광주/사천/김해/원주/수원/대구/성남/예천/청주/강릉/충주/서산/오산 체력단련장 메뉴가 나오고요,


원하는 체력단련장을 클릭하여 해당 체력단련장의 주소나 찾아가는길, 문의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위는 예약신청 및 확정에 대한 안내인데요, 예약신청은 평일 15~9일전 오후 2시까지, 토/일요일은 전주 금요일 오후 2시까지라고 하고요,


예약확인은 평일 7일전 오후 2시부터, 토/일요일 해당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입니다.


예약확정취소는 3일전 오전 11시까지 해당부대로 연락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통보없이 당일 불참 시에는 위규자로 등록되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주말 및 공휴일 일반인 팀 배정 안내를 보면 현역장병 위주로 운영하며 일반인은 초청행사, 취소팀/잔여팀 등 발생 시 배정된다고도 나와있습니다.



개인별 내장횟수 통제 기준을 보면 신분구분 없이 수원/성남/오산은 동반포함 각 월 3회 이내, 기타 지역은 동반포함 월 8회 이내입니다.


전 체력단련장 이용횟수 포함이며, 비수기 기간인 12월~2월에는 월 10회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그럼 공군 체력단련장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공군 복지시설 예약체계 홈페이지에 본인 이용자번호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상단메뉴 중 예약/조회 - 예약신청을 클릭하신 후 원하는 체력단련장을 선택하시고 날짜의 경기구분을 선택합니다.(휴장일은 예약불가입니다)



그 다음에는 운동희망시간을 선택하신 후 동반자를 2명 이상 입력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신청 완료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예약조회는 예약/조회->예약신청/확정 메뉴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위 사진은 공군 체력단련장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현역 및 군무원/가족과 예비역 및 배우자/회원대우로 크게 나뉘어 구분에 따라 9홀 체력단련장 / 18홀 체력단련장의 평일/휴일 요금이 나와있네요.



위는 민간인의 체력단련장별 요금입니다. 평일과 지역주민의날, 휴일로 나뉘어 요금이 나와있습니다.


지역별로 혹한기/혹서기/비수기 중 일부 특정기간엔는 요금 할인/할증이 상이 적용되니 이 부분은 각 지역별 체력단련장에 문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카트 이용요금은 서산은 정/준회원 6,000원, 민간인 20,000원, 오산은 정/준회원 6,000원, 민간인 15,000원,


그리고 나머지 체력단련장은 정/준회원 4,000원, 민간인 12,000원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공군 체력단련장 예약 방법 및 요금 등에 대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쓰도록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