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 조회 해보기

반갑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날씨도 비가 올 것처럼 흐리네요.


다행히 기상예보로는 비가 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괜시리 무릎도 시리고 오늘같은 날은 얼른 집에 들어가서 쉬어야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려고 하는 정보는 수도요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수도요금은 기본적으로 관리하는 곳이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어떻게 조회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특/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전화번호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위 사진에 나와있는 대표전화로 연락하여 간단하게 수도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군 지역의 경우에는 해당지역 상수도사업소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수도요금 조회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수도요금 조회를 해보기 위해서는 지역별 상수도사업본부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저는 예시로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라고 검색을 해봤는데요,




아리수 수돗물, 수질검사, 상하수도 요금조회, 서울시 조류, 수계현황, 정수장센터 견학 안내가 되어 있다며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사이트주소가 보이네요.


사이트를 클릭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보도록 할게요.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니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메뉴와 함께 메인 왼쪽으로 자주찾는 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자주찾는 서비스에는 저수조청소등록, 요금조회 ,요금납부, 자가검침, 조직도 및 직원소개 등등이 있네요.


저희는 수도요금 조회를 하고 싶은 것이므로 요금조회 서비스를 클릭하셔야겠죠?



수도요금 조회는 납기년월과 고객번호, 사용자명을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월 요금자료는 요금이 확정되는 14~15일경부터 조회가 가능하고요, 모바일 아리수앱에서도 요금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수도요금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중순 스마트폰으로 수도요금에 대한 요금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다고 해요.



혹시나 고객번호를 모르는 분들은 고객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지번주소나 도로명 주소로 검색 후 해당 고객번호에 사용자명을 입력하시면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한데요, 고객번호는 수도요금 영수증 우측상단에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사용자명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소유자(사용자)명의변경을 하신 후에 이용을 하셔야 된다고 해요.


여기까지 수도요금 조회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모쪼록 별 탈없이 조용히 장마기간이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