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해봅시다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간단하게 몇 자 적어볼까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인감을 사용하기엔 약간 번거로운점이 있는데요,

번거롭기도 하고 위조사건도 많이 발생하고 그래서 인감증명서의 대안으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는 것이 있다고 해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이 없더라도 인감을 사용하는 것과 효력이 같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인감도장을 소지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없어진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한번 해보도록 할까요?



먼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선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여, 사이트 영역에 나오는 민원24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고 맨 위에 검색창이 나와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인터넷민원신청 건으로 전자본인서명확인서가 나오고,

민원안내건으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발급,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등이 나오네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옆에 신청 클릭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읍면동사무소에서 이용신청 후 가능하다고 하고요,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제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민간기업 및 개인 간 거래 시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이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는 로그인 후 이용해야 하는데요, 보시면 주민등록주소지라고 선택창이 나오고

선택 후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절차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사전절차로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시스템 이용신청 및 승인이 나야하구요,

민원24에서 위에서 말했던대로 신분확인 후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하시고 전자서명 후에

발급이 가능해요. 발급증 출력 및 수요기관에 제출하시면

수요기관에서 확인 및 업무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