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최신정보 함께봐요

요즘 휴대폰을 안 쓰는 사람이 드물죠. 요즘에는 초등학생들도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애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휴대폰 요금이 만만치 않아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이 돼요. 요즘에는 문자, 전화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만큼 휴대폰 요금제의 기본료 자체가 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알려드리려고 하는 게 우체국 알뜰폰인데요, 우체국 알뜰폰이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으로,


기존 이동통신사로부터 망을 임차해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여 통화 품질은 동일하면서 요금은 저렴합니다.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어느정도일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최신정보를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확인하기 위해선 인터넷 우체국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가 하나하나 다 알려드리고 싶지만 알뜰폰 요금제가 꽤 많기 때문에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어떤 조건의 요금제가 있는 지 확인하고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예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처럼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상단 메뉴를 보시면 우편과 우체국쇼핑, 우체국택배, EMS/국제우편, 우표/엽서/축하카드, 우체국 알뜰폰, 계약고객전용 등으로 메뉴가 나뉘어져 있죠?



우체국알뜰폰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그 아래로 온라인 숍, 요금제, 단말기, 알뜰폰 소개, 가입절차, 자주하는 질문, 판매우체국찾기, 문의게시판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당연히 요금제로 들어가셔야겠죠? 요금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알뜰폰 요금제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KT망과 SKT망, LG U+망이 있는데 KT망에는 위너스텔과 에넥스텔레콤, 한국케이블텔레콤, 세종텔레콤이 있고요,


SKT망에는 아이즈모바일, 큰사람, 스마텔, 유니컴즈, LG U+망에는 KCTV, 와이엘랜드, 인스코비, 머천드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요금제 상품 구분을 선택하실 수도 있는데요, LTE·3G/LTE/3G, 무약정후불/약정 후불/선불, 통합상품/온라인으로 나뉘어져 있네요.



아래로 내려보면 KT망 위너스텔부터 순서대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위너스텔의 몇가지만 살펴보자면,


WELL 보편27, 보편66, LTE 베이직, 440, 더777 등이 있네요. 요금제에 따라 기본료와 음성/문자/데이터 제공량, 부가서비스 및 비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쭉 훑어보시고 원하는 요금제가 있으시다면 해당 요금제의 요금제명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요금제명을 클릭하시면 위처럼 휴대폰과 요금제, 또는 요금제만 신청으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경우 요금제만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저는 예시로 WELL LTE 베이직(후불)을 클릭해보았는데요, 클릭했더니 예상 월납부요금과 통신사명, 요금제명, 기본료, 기본제공량, 초과시 요금 등에 대해서 안내가 먼저 나오네요.


월납부요금은 부가세포함으로 나와있으며, 기본료 19,800원에서 추가 사용요금이 더해집니다. 해당 요금제는 LTE 휴대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우측하단에 보시면 LTE휴대폰 확인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입력한 월 사용량과 가입상품 정보가 나오네요. 입력한 월 사용량에는 음성과 문자, 데이터, 망 내 사용 비율이 나오고요,


가입상품 정보에는 요금제와 가입유형이 나옵니다. 가입유형은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쓰던 번호 그대로 우체국알뜰폰 가입), 기기변경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통신사 요금제 변경 등에 따라 실제 납부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알뜰폰 신청 시에는 반드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인터넷에서 본인인증이 어렵거나 미성년자,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우체국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하고요, 아니면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 범용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등이 가능합니다.



업무절차도 알려드리자면, 온라인 신청시와 우체국에서 본인확인 시에 따른 업무절차가 다른데요,


온라인 신청 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하시고 가입신청서 작성 및 대금 결제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해피콜이 수신되며 상품수령 개통완료된다고 해요.


우체국에서 본인확인을 하는 경우엔 인터넷우체국에서 휴대폰 요금제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접수번호를 발급하여 신청이 완료되면 우체국을 방문하여 접수번호를 제시하고 본인확인 최종접수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우체국에서 본인확인 시 구비서류로는 성인 본인이라면 가입하시는 분 신분증이 필요하고요, 성인 대리인이라면 가입하시는 분과 대리인의 신분증 그리고 인감날인 위임장, 3개월내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방문하셔야 하는데 3개월 이내 가족증명서류와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하다고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