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이사를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를 하면 반드시 하셔야 할,

확정일자 받는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확정일자를 받으려면 주민센터를 방문

하셔야 하는데요, 주민센터 업무시간이

근무시간과 겹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요 ㅜㅜ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확정일자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게 바로 요 인터넷으로

확정일자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인데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한 것이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게 좋구요, 우선은 대법원인터넷

등기소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해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로 들어가보시면

위처럼 사이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부동산등기나 법인등기,

동산/채권 담보 등기 등 자주 찾는

메뉴에 대해서 나와있구요,



상단에 보시면 등기열람/발급, 등기신청,

전자납부, 확정일자, 서비스 소개,

자료센터, 통계 등의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정일자 받기 위해선 당연히

확정일자 메뉴로 들어가셔야겠죠?



확정일자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그 밑으로 신청하기와 계약증서, 정보공개로

나뉘어 메뉴가 나오는데요, 신청하기에

보시면 신청서 작성 및 제출과 신청처리

내역 조회, 수수료 결제내역보기 등이

보이네요. 우선은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눌러주세요.



그럼 신청서를 작성 전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회원이어야

이러한 인터넷 확정일자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신청서작성, 수수료전자결제, 신청서

제출 등을 할 수 있다며 버튼이 나와

있습니다. 온라인 확정일자 신청 절차를

보면 신청인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서류를

스캔 및 등록한 후 신청수수료를 결제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등기소공무원이 업무를

처리하고 온라인확정일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확정일자 신청 전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인터넷등기소를 통한

전자확정일자 신청 유의사항과 인터넷등기소

전자확정일자 서비스 이용시 서비스 이용관련

유의사항이 나와있으니 읽어보시고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처럼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여기에서 신규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시면 되구요, 작성하시면

위 페이지에서 작성 중인 신청서 현황도

조회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를 눌러 들어가보면 우선 기본구분에

계약구분, 부동산구분 등을 선택해야

하구요, 그 다음 주택의 소재지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주택임대차계약서상의

주택 소재지와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부동산 등기 소재지 확인

칸이 나오는데요, 부동산 검색 버튼을

클릭해 부동산등기 연계를 반드시

실행하셔야 다음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는 저장 후 다음을 눌러

첨부서류를 등록 후 신청하시면 간단히

인터넷 확정일자 신청이 끝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사를 하는

분들은 특히나 이러한 확정일자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유용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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